대구시, 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위탁운영자 모집
저렴한 임대료로 중소기업에 생산공간 제공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7-07 09:36:17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시는 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의 경제적․효율적인 관리운영을 위해 전문 관리역량을 갖춘 위탁운영기관을 공개모집한다.

임대형 지식산업센터는 도심 공장용지의 지속적인 가격상승 등으로 인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입지난를 해소하고자 제3산업단지에 건립되고 있다.

재생사업이 진행중인 제3산단과 접한 북구 오봉로 (주)천일정기화물 부지를 매입한 자리에 총사업비 245억 원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4,300㎡, 연면적 13,479㎡의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로 건립되고 있으며, 2016년 10월말 준공을 목표로 현재 건물 내․외부 마감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임대형 지식산업센터는 입주업체들의 편의를 위해 저층부(1~3층)는 승용 및 화물자동차가 직접 진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4~7층은 화물승강기를 설치해 하역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등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제조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45개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며, 기업들의 생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회의실, 근로자 기숙사, 체력단련실, 샤워실, 휴게실, 식당 등을 갖추게 된다.

위탁운영자의 신청 자격은 자치단체, 공사, 공단 등 공고일 현재 대구광역시에 주된 사무소를 둔 비영리법인이며, 7월 14일까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를 통해 공고하고, 7월 15일부터 7월 19일까지 5일간 접수를 받는다.

신청을 하고자 하는 법인(단체)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대구광역시 별관(호수빌딩) 14층 원스톱기업지원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구시는 신청 접수된 수탁자를 대상으로 민간위탁 적격자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운영자를 선정한다.
탁자는 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시설의 전반적인 관리․운영과 입주기업의 불편사항점검 및 각종 지원 서비스 등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위탁 운영기간은 5년이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중앙정부 지원 시범사업인 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통해 도심의 지속적인 공장용지 가격 상승으로 입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 중소기업에 저렴한 입주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소득층 지역주민의 고용 확대를 통한 생산적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