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 휴가철 대비 수난구조훈련
6월 29일~7월 1일 예당저수지 등 체계적인 구조훈련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03 16:05:1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는 29일부터 오는 7월 1일까지 한서대학교 해양교육원 및 예당저수지, 당진 난지섬에서 여름휴가철을 맞아 익수사고 대비 수난구조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수난사고 발생 시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수중 비상탈출 및 탐색 방법 ▲수중영상·음파탐지기 등 첨단장비를 활용 수중구조능력 강화 ▲고속구조보트 운용 교육이 진행됐다.

또 당진소방서 소방정대와 합동으로 난지섬에서 열린 연안고립사고 구조 및 응급 환자이송 훈련에서는 조류환경 적응과 깊은 수심으로의 잠수 훈련이 실시됐다.

강기원 도 119광역기동단장은 “도내에는 35개의 해수욕장이 있어 휴가철 수난 사고에 한발 앞선 예방과 적극적 대응이 필수"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충남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