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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는 부서별․업무별로 운영되던 30여 개의 다양한 민원․제안 접수 창구를 ‘두드리소’로 통합하여 정부 3.0의 시민 맞춤형 서비스 행정과 ICT 기반의 스마트 시정을 구현했으며, 민원처리기간 단축은 물론 시민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그 결과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게 됐다.
달성군은 전국 최초로 ‘체납정보 SMS 안내 발송 시스템’을 도입하여 정확한 납세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함으로써 체납으로 인한 공적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정적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하는 등 적극적 행정서비스로 선제적 행정실현에 크게 기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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