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미소친절 거리 캠페인 전개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6-28 09:40:53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 북구청은 ‘2016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미소친절 운동 확산을 위해 6월 27일(월) 오전 10시 30분부터 복현오거리와 경북대학교 북문 일원에서 미소친절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미소친절 운동은 ‘미소’와 ‘친절’로 도시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따뜻하고 환한 얼굴로 응대하여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범시민운동으로, 북구청에서는 미소 친절 행복북구를 만드는데 북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2월과 4월에 이어 세 번째로 실시한 이날 캠페인에는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 북구지회 회원과 북구청 직원 등 30여 명이 참가하여, 미소친절 실천 홍보물을 배부하며 가두행진을 펼쳤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속적인 캠페인과 홍보활동으로 대구경북 시도민 모두가 미소와 친절이 일상화 되어 대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지역이미지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청은 지역사회의 미소친절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학생, 서비스 종사자 및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소친절 시민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고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과 함께 정기적인 미소친절 캠페인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