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 맛있는 합창
지역작곡가의 합창곡으로 꾸며지는 <맛있는 합창>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6-20 13:34:24

[대구타임뉴스]황광진= 오는 6월 28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오랫동안 한국인 밥상을 지켜온 전통음식들을 합창곡으로 재탄생시킨 ‘아름다운 화요일 <맛있는 합창>’을 공연한다.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인 지역예술진흥 프로젝트 ‘아름다운 화요일’은 지역 예술인을 발굴하고, 음악가들의 무대를 넓혀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하는 공연장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대구 음악계의 버팀목이 되는 원로 음악가 뿐 아니라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며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음악가들을 초청하여 매달 둘째, 넷째 주 화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연의 프로그램은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라는 모토아래 한국 창작계를 대표하는 지역작곡가들이 우리나라 전통밥상들을 주제로 오랫동안 공을 들여 만든 작품들로 이루어진 ‘맛있는 합창’ 프로젝트이다.
지휘자 홍영상과 다온소리합창단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을 돋우게 할 음식들을 제목으로 재미있게 만든 창작 합창곡 ‘불고기송’, ‘막걸리송’, ‘산낙지(를 위하여)’, ‘누룽지’, ‘내사랑 김치’, ‘된장’ 등으로 이루어져 관객들에게 우리 한국의 맛을 잃어버린 요즘 어머니의 손맛과 같은 향수를 다시금 느끼게 하는 재미있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공연은 모두 전석 만원으로 진행되며, 대구의 우수한 음악가들의 무대를 넓히고, 신진 예술가를 발굴하며, 클래식 연주자들에게 꿈의 무대가 될 수 있는 대구콘서트하우스로 거듭나기 위해 지역예술진흥프로젝트 “아름다운 화요일"은 매월 이어질 예정이다.
다음달 7월 12일(화)에는 ‘Book concert - 사랑이 파리를 맛있게 했다’가 준비되어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