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동부초,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6-18 12:05:16

[상주=김이환] 상주동부초등학교(교장 신훈식)는 지난 6월 13일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신장시키고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을 위하여 ‘교내 영어 말하기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학급별로 1종목 이상 발표하도록 하였으며 영어 말하기, 웅변, 노래, 연극 등 자신 있고 흥미 있는 종목을 발표하도록 하였다. 대회 참여 대상이 아닌 나머지 학생들도 함께 참석하여 친구들의 공연과 발표를 흥미진진하게 지켜보았다.

3학년 김민수 학생의 첫인사로 시작하여 각 반의 영어노래와 율동, 연극, 동화 및 영어발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끼와 재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어 대회 내내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비록 실수를 하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경청하고 있었던 학생들은 격려의 박수를 보냈으며 친구들의 격려에 힘입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발표를 마칠 수 있었다.

현재 상주동부초등학교는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교내의 원어민 교사를 활용하여 정규 과과시간과 방과후 시간을 통하여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가지고 능숙하게 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놀이를 통한 영어교육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영어말하기 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은 무대에서 자신의 끼와 재능을 보이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가지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