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절기 축산물 특별 위생점검 시행
식육판매업소 2,890개소, 식육포장처리업소 438개소 대상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6-17 09:31:51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시는 하절기를 맞아 위생관리가 취약하거나 변질․부패하기 쉬운 축산물에 의한 식중독 등의 위생사고를 예방하고, 불량축산물 유통․판매로 인한 소비자의 불신을 방지하기 위해 구․군과 합동으로 하절기 특별 위생점검을 시행한다.

이번 점검은 6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관내 축산물 취급 영업장 3,638개소 중 하절기 위생관리가 취약한 축산물영업장을 대상으로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 축산물의 비위생적 취급 및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 유통기한 경과 제품의 판매목적 사용․보관 여부 ▲ 영업자 및 종업원 건강진단서 및 위생교육 실시 현황 등이며, 변질․부패하기 쉬운 축산물에 대해 일제 수거검사를 시행함으로써 하절기 축산물 위생사고를 예방하고, 축산식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단속에는 대구시와 8개 구․군이 합동으로 4개 반 13명의 특별 위생점검반을 편성․운영하며, 소비자단체 등에 소속된 명예 축산물위생감시원도 활용하여 소비자 참여의식을 고취하고, 단속의 효율성도 높일 계획이다.

대구시는 이번 단속에서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형사고발과 영업정지, 과징금 등 엄중 조치하여 먹거리로 인해 시민들의 건강이 위협받는 사례가 없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형일 농산유통과장은 “이번 특별 위생점검을 통해 하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축산물 위생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한다.
시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건전하고 올바른 축산물 유통질서를 확립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