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클린오션봉사단, 울릉도에 떴다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6-13 23:13:19

【울릉=최경락기자】포스코 클린오션봉사단이 지난 10일 울릉도를 방문하여 도동항 수중정화작업에 나섰다. 

포스코 클린오션 봉사단은 울릉군과 2013년 상호간 우호증진과 교류발전을 위한 MOU 체결한 후 지난해까지 울릉군을 2회 방문하여 수중정화활동을 펼쳤으며 울릉군 에서도 2회 걸쳐 포항에서 봉사활동을 한 바 있다

이번 방문에 최종진 단장을 비롯한 30여명의 다이버 및 지원 인력들이 6월10일 울릉도 관문항인 도동항 수중 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6월 12까지 2박3일간 독도 해적생물 구제작업 내수전 해양쓰레기 수거등 울릉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청정 울릉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해양쓰레기 수거에 바쁜 일정을 보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눈에 보이지 않는 바다속 해양 쓰레기는 우리가 간과 하기 쉽고 수거하기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전하며, 이번 방문이야말로 관광객이 급증하는 시기에 맞추어 이루어져서 감사하다.“라고 봉사단을 환영하는 인사를 덧 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