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을 사로잡는 클래식 공연이 온다
성악 앙상블 <얌모얌모 콘서트>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6-08 10:34:36

[대구타임뉴스]황광진= 오는 6월 29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성악 앙상블 얌모얌모와 함께하는 하우스 콘서트가 열린다.

연주를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는 ‘하우스 콘서트’란 연주자와 불과 1~2m 떨어진 거리에서 무대에 앉아 공연을 관람하며 무대와 객석이 하나되어 연주자의 작은 숨소리와 악기의 떨림까지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연이다.

잘 알려진 오페라 중 하나인 팀 이름 ‘얌모(Jammo) 얌모(Jammo)’라는 말은 이탈리어 방언으로서 ‘가자, 가자’ 라는 의미이며, 이탈리아 가곡 ‘Funiculi, Funicula(푸니쿨리, 푸니쿨라)’ 후렴부에 나오는 가사이다. 얌모얌모는 현재 각 대학에 출강중이거나 국내외 각종 콩쿨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실력파 성악가들이 수준 높은 레퍼토리의 오페라 및 가요, 영화음악, 동요, 만화영화 주제곡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클래식은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의 틀을 깨는 전유성 연출의 무대로 어린이들로부터 엄마, 아빠 나아가 할아버지, 할머니 등 온 가족 3대가 함께 마음놓고 떠들면서 즐길 수 있는 공연을 하는 팀이다.

얌모얌모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만들기 위해 동요메들리 등 어린이를 위한 레퍼토리부터 <오 솔레미오(O Sole mio)>, <산타 루치아(Santa Lucia)>와 같은 귀에 익은 이탈리아 가곡, 오페라 유쾌한 미망인의 아리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무대에서 관객에게로 내려가 관객과 함께하는 댄스타임, 빠른 곡을 경쟁이라도 하듯이 노래를 부르면서 숨이 차오르는 재미있는 표정을 보여주는 등 다양하고 유쾌한 에피소드와 재미가 함께 할 것이다.

본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이 사업은 복권기금 문화나눔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여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대구콘서트하우스의 기획 프로그램 사업인 ‘하우스 콘서트’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복권기금으로 지원받았으며 이를 통해 국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를 통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하우스 콘서트를 기획하며 “찾는 문화, 모두가 누리는 문화로 시민들이 부담없이 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대구 시민들이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클래식을 좀 더 쉽게 받아들이고 공연장의 문턱을 낮추며 관객과 연주자의 경계를 허물어 더욱 가깝게 관객과 소통하기 위해 이러한 공연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도 전했다.

얌모얌모 콘서트는 dgtickets와 대구콘서트하우스 SNS(페이스북 및 블로그)에서 더 일찍 만나볼 수 있다.
dgtickets(삼덕파출소 옆 위치)를 직접 방문해 초대권을 수령하거나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의 하우스 콘서트 포스팅 내 별도의 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기존처럼 인터넷 응모도 가능하며 6월 13일부터 22일까지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및 전화(250-1400, ARS 1번)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