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어디까지 가봤니?”1교시 수업 시작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6-07 20:51:15
 [구미=이승근] 구미시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우)는 6. 4(토) 관내 중학생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 어디까지 가봤니? 1교시 산동면 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1교시 산동면 수업은 면사무소를 먼저 방문하여 산동면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인덕리에 위치한 의우총을 찾아 충직한 소의 무덤을 살펴봤다. 이어서 산동 참생태숲을 방문하여 숲해설가에게 나무와 꽃 등 생태숲 내에 있는 식물과 조형물을 더욱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마지막으로 경운대학교 교정을 돌아보며 홍보대사의 캠퍼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미래의 대학 생활을 꿈꿔보고 참여소감도 함께 나누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6월 18일 2교시 장천면, 7월 2일 3교시 양포동, 7월 16일 4교시 옥성면, 7월 30일 5교시 상모사곡동의 순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면사무소(동주민센터)와 지역명소 등을 탐방하고 팀미션 및 사업 참여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대한 올바른 정보 습득 및 애향심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1교시 산동면 수업에 참여한 광평중 안○○ 학생은 “그 동안 구미에 살면서도 이렇게 많은 명소와 문화재 등이 있는 걸 몰랐다. 구미에 대해 좀 더 많이 알게 되어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배정미 주민복지과장은 “사업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지역의 문화재 관람 등 지역사회 탐방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고 구미시를 홍보하는 홍보대사로 성장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