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축제위원회 상주이야기축제 3일간 북천시민공원 개최
“자전거로 떠나는 이야기 여행! ”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31 17:46:22

[상주=김이환] 상주시축제위원회(위원장 정운석)는 ‘2016 상주이야기축제’를 오는 10월 7일부터 10월 9일까지 3일간 북천시민공원에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3년 연속 경상북도 우수축제로 지정된 2016 상주이야기축제는 ‘자전거로 떠나는 이야기 여행’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각종 체험행사, 공연행사, 공모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나와 자전거’ 이야기 경연대회, 전국 사투리 경연대회 등 전국의 이야기꾼들이 참여하는 이야기 대회를 시작으로 지상최대의 자전거 퍼레이드, 개막식,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 시민노래자랑 등 축하공연이 매일 저녁 펼쳐진다.

참여행사로는 전국 창작 자전거 콘테스트, 길바닥 이야기 그리기 대회, 키즈 바이크 대회, 세발자전거 대회, 쌀가마니․막걸리 배달 경주대회, 느림보 자전거 대회 등이 개최되며 공연행사로는 자전거 묘기공연, 어린이 인형극, 마임 공연, 지역 예술인 공연 등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전거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추억 자전거 전시, 자전거 동화 이야기 전시도 준비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자전거를 매개체로 다양한 상주의 이야기가 전개되며, 낙동강 경천섬 일원에서 펼쳐지는 빨간 자전거 리본 투어를 통해 관광 도시 상주를 알리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시민과 관광객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 시민들의 소득증대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