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애향장학재단, 장학생 148명 선발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5-31 09:36:15
【타임뉴스 = 권홍미】 (재)평택시 애향장학재단(이사장 김기연)은 지난 29일 장학생으로 선발된 148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재단은 학교장의 추천과 재단심사를 통해 선정된 관내 고등학생 68명과 대학생 80명에게 270,918천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애향장학생에게 고등학생은 수업료 전액을, 대학생에게는 200~300만원을 상․하반기로 나눠 2회에 거쳐 지원 할 계획이다.

평택시 애향장학재단은 실직 등으로 인해 어려운 가정의 자녀에게 지금까지 생활장학금 514명/373,316천원을 지원했고, 지금까지 사랑 나눔 박람회 홍보관 운영과 애향장학회 자문위원간담회 등을 통해 기금모금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평택시 애향장학회 재단은 “앞으로 기존의 장학사업과 함께 글로벌 리더에게 필요한 진취적 비전을 함양시키는 사업을 추진해 지역과 국가 발전을 견인할 우수인재로 양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학증서 수여식에 앞서 파랑새 유치원 김현숙 원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공부를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는 모습을 학생들에게 보여줘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됐으며, 이를 계기로 장학사업이 더욱 번창 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