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국내 최대 환경복합시설 "평택 에코센터" 착공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5-27 12:14:32
【타임뉴스 = 권홍미】 지난 26일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고덕면 일원에서 평택에코센터 조성 민간투자사업 착공식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날 착공식은 공재광 평택시장, 김인식 평택시의회 의장, 유의동 국회의원 등을 비롯한 도․시의원, 시공사인 ㈜한솔이엠이 최두회 대표 및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 발파식 및 기념시삽 순으로 진행됐다.

평택에코센터는 지난 2009년 민간사업자((주)한솔이엠이 컨소시엄)가 제안서 제출 후 경기불황 등으로 약 2년간 지연됐으나 평택시의 중장기 폐기물처리대책 마련을 위해 적극 추진한 결과 7년만에 첫삽을 뜨게 됐다.

평택에코센터는 가정에서 발생되는 폐기물 등을 안정적이고 경제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생활폐기물을 처리하는 가연성폐기물 연료화시설로 부지면적 58,066㎡, 총사업비 2,799억원을 투입해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복합시설로 건립된다.

특히, 지역주민의 환경피해를 최소화하고 님비현상(NIMBY)을 극복하고자 모든 폐기물처리시설은 전면 지하화 설치하고 지상은 물놀이시설, 야구장, 다목적체육관 및 홍보영상관 등의 다양한 주민편익시설을 배치하여 주민 친화 문화시설로 자리매김 한다.

공재광 시장은“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시설로 건설되는 만큼 준공이 되면 우리시의 명소가 되고 나아가 다른 지자체에서도 벤치마킹 하는 성공적 모델로 건설된다"며“명품 환경도시로서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신도시 평택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공사인 ㈜한솔이엠이 관계자는 “안전한 시공과 함께 향후 주민피해의 우려가 전혀 없는 시설로 건설될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보증과 책임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