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안전, 내가 직접 점검한다
수성구 지산우방타운에서‘우리 집 안전점검의 날’행사 개최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5-27 09:23:15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시는 시민들 스스로 우리 집과 생활주변을 점검하는「우리 집 안전점검의 날」행사를 지난 25일 수성구 소재 지산우방타운에서 주민들과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24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대구시가 주관하고, 아파트 주민이 주체가 되어 점검을 진행했으며, 시설·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공무원 + 민간인)들로 구성된「우리집 스스로 안전점검 컨설팅단」이 함께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가 주민들에게 자율점검 방법을 설명한 후 입주민들이 스스로 안전점검에 참여해 자기 집의 안전관리상태를 직접 점검하고, 그 결과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와 주민들이 함께 컨설팅을 통해 위험요인을 제거했다.

또한, 생활주변에서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화재초기진압 등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화기, 전기, 가스 등 생활안전체험 교실을 병행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우리 집이 안전한지 궁금했는데 직접 점검해보니 궁금증이 해소되었으며, 사소한 것들이라도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훨씬 안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전문가들이 직접 방문해 조언을 해주고 대구시에서도 이렇게 신경을 써 주시니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구시는 우수기를 대비해 내집 주변의 축대·옹벽, 급경사지, 노후주택 등 취약시설에 대해서도 주민 스스로 점검해서 구청과 시청에 신고해줄 것을 안내하고, 유원시설과 놀이시설 이용 시 주의사항을 담은 안전관리 홍보물(리플랫) 6,500부를 배부했다.

대구시 정명섭 재난안전실장은 “앞으로 내 집의 안전점검은 시민 스스로가 할 수 있도록 교육, 안내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가겠다"면서, “시민여러분께서도 안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주변에 안전위험요소가 있으면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