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보건소, 영양플러스 조리실습 열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26 16:51:44
[칠곡=이승근] 칠곡군 보건소는 영양플러스사업 일환으로 지난 24일~ 25일 교육문화회관 조리실습실에서 영양플러스사업 수혜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영양가득 간식만들기’를 개최했다.

이번 조리실습은 아이들의 성장을 방해하는 나트륨 및 포화지방이 포함된 패스트음식의 위험성을 알리고자 엄마와 아이가 영양이 풍부한 햄버거등을 직접 만들어보고 우리 아이들이 바른 식생활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한국음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다문화 가정도 함께 참석하여 올바른 식재료 및 조리법으로 영양을 균형있게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아주 큰 호응을 얻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 80%미만 가구 중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 및 66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월1회 이상의 영양교육과 월2회 쌀, 감자. 당근, 달걀, 우유등 보충식품을 제공하여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섭취 상태를 개선하는 사업이다.

보건소장(이병진)은 앞으로 더 좋은 영양교육을 통해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상태개선을 위해 노력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