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길따라 개진감자” 대구 소비자로부터 호평 !!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25 17:14:18
[고령=이승근] 개진감자영농조합은 5월 25일(수) 동대구농협 본점 하나로마트 앞에서 고령감자 직판 홍보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6월 초 부터 본격적으로 노지감자가 출하 될 시점에 최대 출하처인 동대구농협의 요청에 의해 준비되었다. 

행사현장에서는 최고의 품질로 명성이 높은 “물길따라 개진감자"를 가마솥에 삶아 직접 시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대구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았다.

개진면은 전국 최대의 봄감자 주산지로써, 4월 중순 하우스 감자 출하를 시작으로, 6월 초부터 노지감자가 본격적으로 출하된다. 

올해 면 전체 노지감자 재배면적은 180ha이며, 5,400톤이 생산 될 전망이다.

개진감자는 낙동강변의 사양토에서 재배되어 알이 굵고 색깔이 희며 전분 및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맛이 담백하며 저장성이 우수한 품질 특성으로 지난 2013년도 12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지리적 표시제 93호로 등록되어 고령군 특산물임이 증명되었다.

고령군 개진면 부리 소재 개진감자영농조합 직판장은 6월 1일부터 6월말까지 판매할 계획이며, 고령군 대표 쇼핑몰인 『고령몰』http://www.grmall.co.kr)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