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2016 학술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사이버강좌·모바일 도서관 체험‘호응’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24 18:10:33
[구미=이승근] 전자책과 전자저널 및 사이버 강좌와 같은 전자 자료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2016 학술전자정보 박람회’가 24일 금오공대 도서관에서 열렸다.

학생과 교직원 350여명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최근 전통 인쇄자료가 전산자료로 변화함에 따라 이에 따른 수요를 반영하고, 이용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금오공대 도서관에서 서비스 중인 전자책을 비롯해 전자저널, 사이버 강좌, 오디오북, 멀티미디어 등의 이용법을 안내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이뤄졌다.

대학의 연구 및 학습에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학술자료인 국내․외 전자 자료의 이용방법 안내와 어학 사이버강좌의 모바일도서관 체험에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았다. 행사에는 국내·외 학술지와 이러닝(e-Learnig) 전문 업체 12곳이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임재권 금오공대 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서비스 중인 전자 정보자료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이용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전자정보 활용 능력 향상으로 학생들이 학습능력 및 취업역량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