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도 반한 영주시 농・특산물
-‘내고장 사랑 대축제’에서 인삼과 고구마빵 인기몰이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5-23 21:14:12
[영주=송용만기자]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대구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열린 ‘2016 내고장 사랑 대축제’ 직거래 장터에 영주시의 풍기인삼과 영주고구마빵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역대 대구, 경북 미스코리아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지역별 우수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여 관람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그중 영주시 부스에는 연일 사람들로 북적였다.

풍기인삼은 국내는 물론 세계최고로 인정받고 있다. 유효사포닌 36종을 함유하여 중국산 15종과 미국산 10종에 비해 월등히 우수하며 중국, 베트남 등지로 대량 수출하는 등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영주고구마빵으로 참여한 프랜차이즈 “고구맘"은 SNS와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영주의 새로운 명물 먹거리 기업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장욱현 시장은 “앞으로도 전국 단위의 각종 행사장을 찾아 우수한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하여 안정적인 판로망 확대와 함께 농가소득 증대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 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