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예방접종 캠페인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23 16:47:18

[대구=이승근] 달성군보건소는 지난 21일 달성 토마토 축제와 연계하여 어린이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 적기접종 등 완전접종률 향상을 위해 질병관리본부에서 지원한 예방접종 캐릭터(예별이, 예랑이)를 활용하여 예방접종 홍보를 했다.

올해부터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 국가필수예방접종으로 포함되고 만12세 이하 아동이 무료 접종 가능한 지원백신은 총 15종으로 확대됨에 따라 개별적으로 접종 스케줄을 안내하는 등 예방접종에 관한 내용을 적극 홍보했다.

예방접종 캠페인과 더불어 저출산 극복과 모유수유를 위한 캠페인도 동시에 실시하여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한 서명운동도 펼쳤다.

박미영 보건소장은 “예방접종은 감염병으로부터 어린이 및 노약자를 보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대상자들은 적기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달성군은 만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폐렴구균 23가 다당질 백신무료 접종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