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생명문화축제 이멘트 성주참외 품종별 전시회 인기실감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23 16:35:28

[성주=이승근]  성주생명문화축제의 메인 이벤트중 하나인 성주참외 품종별 전시회의 인기가 축제 기간이 끝난 지금도 뜨겁다.

금년도 성주참외 품종별 전시회에는 총 8개의 종묘회사가 참여하여 15개 품종을 전시하였는데, 축제장을 찾은 대구에서 온 한 관람객은 “성주참외가 이렇게 많은 품종에서 나오는 줄 몰랐다. 성주참외의 맛과 향 그리고 색이 이렇게 다양할 줄 몰랐다. 그저 아름다울 뿐이다."라며 성주참외의 다양한 매력에 빠져 감탄을 금치 못했다.

성주관내 참외 재배농가들은 품종별 전시회 관람 후 내년도에 참외 재배에 사용할 종자를 미리 비교대조하여 분석을 하는가 하면, 전시회장에서 종자별 특성에 대한 자신의 재배경험담 및 연구결과 등에 대한 격렬한 토론이 벌어지기도 해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성주읍 예산리에서 참외재배를 하고 있는 한 여성 농민은 “내년도에 쓸 참외를 참고하고자 4일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참외 품종별 전시회장을 방문했다. 우리군에서 주로 재배하는 여러 가지 품종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내년도 참외농사 대박을 꿈꾸면서화사하게 미소 지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