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교육현장 방문 실시
조치원중, 아름초, 도담초 현장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5-22 16:56:20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영송)는 20일 관내 조치원중학교, 아름초등학교, 도담초등학교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2016년도 제1회 교육비특별회계 추경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관내 학교 실태를 점검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정책에 반영하고자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치원중학교(교장 박성갑)에 대한 첫 현장방문에서 교육위 위원들은 “세종시 관내 학교 고교진학 현황 및 조치원읍 중학교 재배치 추진 현황을 청취 후, 지역의 균형발전과 학생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아름초등학교(교장 이희권), 도담초등학교(교장 김순옥)를 방문하여 “아름초와 도담초의 과대학교 운영에 따른 현 상황 및 향후 학생 수 변동 추이 등을 청취하고, 적정규모 학교 조성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영송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학교현장을 점검하는 좋은 시간이 됐으며, 현재 운영상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향후 의정활동에 참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위원회는 20일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23~24일 양간에 걸쳐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과 의원발의 조례안 및 교육감제출 동의안, 2016년도 제1회 교육비특별회계 추경안을 처리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