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김천전국궁도대회 개최
27~29일, 전국의 최고 궁사들이 김천에 모인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21 16:10:04
[김천=이승근] 김천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종합스포츠타운 내 궁도장(김산정)에서『제11회 김천전국궁도대회』를 개최한다.

수천 년의 역사를 이어온 우리 전통의 무예인 국궁의 전통을 계승하고 궁도 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한 이번 대회는 김천시 궁도협회의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며, 전국 700여명의 남녀 궁사와 임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인전(각궁부, 장년부, 노년부, 여자부, 실업부), 단체전으로 나누어 최고의 궁사자리를 놓고 기량을 겨룬다.

전국 각지의 명궁들이 최고 궁사의 명예를 걸고, 열띤 경쟁을 펼칠 궁도장은 1만8,500㎡ 규모에 사거리 145m의 6개 사로와 4개의 과녁을 갖춘 공인된 시설로 산속이나 외곽지 야산이 아닌 종합스포츠타운 내에 위치하고 있어 전국 궁도인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궁도는 오랜 역사를 가진 민족 고유의 전통무예이자 정신수양이 요구되는 현대 사회에 필요한 스포츠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궁도가 활성화되고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참가한 선수들 모두 평소에 연마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궁도의 진수를 선보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