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방문단, 중국 제원시 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21 13:29:12
[칠곡=이승근] 칠곡군수를 비롯한 방문단은 지난 17일 중국 제원시를 방문하여 공무원 상호파견 협약을 체결했다.

파견공무원은 교환근무 기간동안 양도시간 소통창구 역할과 함께 민간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민간분야 교류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칠곡군탁구협회와 제원시 탁구협회간 친선교류를 통해 민간차원의 스포츠 교류 활성화에 합의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칠곡군과 제원시의 화합과 발전을 기원하기 위해 왜관철교 상류 고수부지에 조성되는 자매도시공원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장우송 제원시장은 “두 도시간 우호관계를 증명하는 의미있는 사업이며,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제원시는 칠곡군과 작년 4월 자매결연을 체결하였으며 중국 하남성(河南省)의 북서부에 위치하는 성(省)의 직할시로 인구 72만의 성장 잠재력이 높고 지역내 총생산이 약 8조 4천억 원에 달하며, 철강, 에너지, 화학 업종이 발달했고 왕옥산, 태항산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한 도시이다.

이번 방문에는 칠곡상공회의소, 농협 칠곡군지부,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도 참여해 기업활동 교류가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선기 군수는 “공무원 상호교환 근무를 통해 칠곡군과 제원시간소통을 강화하고 경제·교육·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활성화로 상생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