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보건소, 건강생활실천 야간 캠페인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5-19 19:28:18

[영주=송용만기자]영주시보건소는 지난 18일 저녁 7시 30부터 서천둔치에서 올바른 건강걷기홍보 및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올바른 건강걷기 홍보는 지난 1일 건강걷기지도자 양성교육을 수료한 55명이 자율적으로 걷기 동아리인 영주걷기사랑 동호회를 결성하고 행사에 참여하여 건강걷기실천 홍보활동을 펼쳤다.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은 “소금은 살짝, 건강은 활짝"이라는 슬로건으로 바쁜 일과 후 운동을 하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기초건강검사(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및 싱겁게 먹기 실천을 위한 미각테스트, 금연클리닉 상담 등을 실시했다.

미각테스트란 가정에서 흔히 접하는 멸치 다시마 국물을 이용하여 염도농도를 달리한 네가지 시료(0.2, 0.4, 0.6, 0.8%)를 각각 시음한 후 개인별로 느낀 짠맛강도와 선호도를 조사한 후 분석하는 방법으로 국이나 찌개 위주의 많은 양의 소금을 섭취할 수밖에 없는 한국인의 식단에서 평소 “내가 얼마나 짜게 먹는지"를 객관적으로 알려줌으로써 싱겁게 먹기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쉽게 할 수 있는 걷기운동과 저염식생활 등 건강한 습관이 생활 속에 정착되기를 바라며, 건강에 관해 관심이 높아진 주민들의 욕구에 맞춰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