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주민자율방역단 방역업무 담당자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14 16:35:45

[성주=이승근] 성주군는 2016년 방역사업의 원활한 사업추진 위해서 주민자율방역단 및 방역업무담당자 170여명에 대한 교육을  지난 13일  보건소에서 실시했다.

주민자율방역단(10개 읍면 93개단 159명)은 취약지역 등 동네 여건을 잘 알고 있는 주민들로 구성되어 위생해충의 서식지(모기, 파리등)를 사전에 차단시키는 등 자발적 참여로 쾌적한 주변환경을 조성하고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유행 확산되는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매개모기 방제를 위한 주민자율방역단의 역할 및 운영, 방역소독방법(장비, 약품, 관리등), 감염병 예방과 함께 응급처치(심폐소생술)에 대하여 실습 위주의 전달 교육을 실시하여 응급상황시 대처할 수 있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주민자율방역단은 “주민들의 여름철 건강을 위해 언제든지 찾아가는 방역 활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건강지킴이로서 주민자율방역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