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N대전교통방송, 5대 국민안전 실현을 위한 선포 및 업무협약 체결
대전광역시, 대전교육청, 대전지방경찰청과 실질적인 안전 활동을 통한 행복한 국민생활 실현에 기여해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16-05-12 18:24:29
[대전=홍대인 기자] 도로교통공단 TBN대전교통방송(본부장 조신형)은 12일 TBN대전교통방송 3층 공개홀에서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지방경찰청과 “5대 국민안전 실현을 위한 선포 및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관별 다양한 국민안전 방안을 논의해 실천하기로 합의했다.
조신형 본부장을 비롯해 권선택 대전광역시시장,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김덕섭 대전지방경찰청장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교통・학교・범죄・재난・환경 등 5대 안전 분야별 각 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국민생활 실현을 위해 체결됐다.
또한 대전교통방송은 이번 협약식에 앞서 “5대 국민안전방송 도약 선포식"을 갖고 국민안전을 지키는 콘텐츠 개발 및 방송을 통해 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
대전교통방송은 이번 선포식에서 지역성장을 견인하는 시민의 방송, 콘텐츠가 강한 즐겁고 유쾌한 방송을 지향하며 특히 5대 안전분야의 방송 콘텐츠 강화를 통한 안전한 국민생활 실현에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권선택 대전시장은 이번 기회로 단순 교통정보를 넘어 국민안전까지 생각하게 됐다며 안전의식이 매우 중요한 만큼 교통방송이 앞장서주어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교통방송이 교통안전을 넘어 자라나는 학생들의 안전까지 생각해주며 감사하다며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모두가 협력하자고 전했다. 또한 김덕섭 경찰청장은 사회악 근절 및 범죄예방을 위해 홍보가 많이 필요한 시점에서 TBN대전교통방송이 범죄 안전으로도 많이 홍보해주어 감사하다며 안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조신형 대전교통방송 본부장은 “사회가 복잡해지며 교통을 포함한 안전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므로 5대 안전분야를 설정하여 집중적으로 안전 콘텐츠를 개발하고 방송하겠다"며 “대전시를 대표하는 3개 기관과 협약을 통해 안전시설 점검, 안전활동 수행, 시민의식 제고에 대한 범시민 운동으로 전개하여 국민안전방송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