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경상북도 산․학․관 일자리 한마당 취업열기 후끈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11 18:31:10

[칠곡=이승근] 칠곡군은 지난 10일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개최한 『2016년 경상북도 산ㆍ학ㆍ관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상반기 본격적인 인력채용 시즌에 맞춰 개최된 이번 일자리 한마당행사에는 특성화고 및 대학 졸업(예정)자 등의 지역 청년들과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재취업자 등 1,700명의 취업 희망자들이 참여해 취업 열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엘앤에프, (주)모바인텍, ㈜화인알텍 등 77개 채용기업과 한국전력기술(주), 한국건설관리공사 등 4개의 김천혁신도시 공공기관들의 채용설명회를 통하여 지역인재를 찾기 위해 열을 올렸고, 구직등록자 280명중 214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하여 35명이 채용될 예정이다.

현장면접 외에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클리닉, 이미지 메이킹, 직업선호도 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카드를 통한 직업 운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통해 지역민의 실업난을 해소하고, 기업체의 우수인재 채용으로 연결되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하며, 양질의 일자리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칠곡군 취업지원센터에서는 구직자가 제출한 구직등록서를 바탕으로 칠곡군 일자리네트워크 DB에 등록하여 지속적으로 취업을 알선하고, 최신 취업정보를 안내하는 등 일자리 한마당 홈페이지(http://expo.cgjob.kr)를 통하여 연말까지 사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