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16년도 지역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5-03 20:02:43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3일 구청 공연장에서 지역 통리대 민방위대장 355명을 대상으로 2016년도 지역민방위대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오는 6일 북한 노동당 제7차 당 대회에 맞춰 SLBM 발사, 5차 핵실험 준비 등으로 남북 간 긴장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평상시 철통같은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이바지하고자 국가안보 및 민방위제도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달 16일 오후 2시에 실시되는 제401차 민방공 대피 훈련에 대한 소개와 함께 풍수해 등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안전신문고 활용 방법 및 가스사고 대비 등에 관한 교육 및 홍보를 통해 ‘튼튼안전 동구’를 위한 지역 민방위대장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구 관계자는 “최근 비상사태 및 국가적 재난상황에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대응이 특별히 강조되고 있다."며 “물샐 틈 없는 우리 구 안보와 안전에 있어 이번 교육이 상당한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