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학습 상호협력 업무협약 가져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5-02 19:35:48

[영주=송용만기자]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2일 농촌체험학습의 활성화를 위해 영주교육지원청, 체험학습농장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아이들에게 학교 내에서 경험할 수 없는 농업·농촌 생활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교과과정과 연계된 체험학습 및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현장중심 농촌체험교육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농업 ․ 농촌의 교육적 가치를 알리고, 애향심을 높이며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상호협력 할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3월부터 (사)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에 위탁하여 9회 48시간에 걸친 농촌체험학습경영체의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체험프로그램의 기획, 운영기법, 모니터링 평가, 교재개발, 시범운영, 사례발표, 안전사고예방과 안전교육 등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농어촌체험학습지도사자격을 30명이 취득하게 하였으며 창의적이고 특성있는 교구 교안개발을 위하여 강원도내 우수농촌교육농장을 방문하여 현장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농촌체험학습농장과 체험마을들을 중심으로 협의회를 구성하여 소셜네트워크를 통하여 농촌체험학습 활동의 정보교류와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주말농장, 유 초등생들의 농촌체험활동과 중등학교의 자유학기제 등 수요에 맞추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전한 프로그램을 갖춘 체험농장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 번 협약이 6차산업의 확대에도 한 몫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