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전통거리행렬로 성주생명문화축제 성공기원
성주군민취타대 가두행렬을 통해 축제 홍보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02 17:37:27

[성주=이승근] 성주군는 5월2일 올해 성주생명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주민들의 축제참여를 유도하는 뜻에서 군민취타태, 벽진농악보존회, 별뫼매구놀이보존회 3개단체 연합으로 성주읍 일대에서 전통거리행렬이 진행되었다.

성주군민체육관에서 출발한 행렬은 군청마당과 농협네거리, 전통시장을 지나 경산교에 도착할 때까지 전통거리행렬을 통해서 구경하는 지역주민들에게 5월19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성주생명문화축제를 홍보하고 세종대왕자태실 행렬을 미리 재현해서 성주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이번 전통거리행렬에 참가한 성주군민취타대는 2013년 5월 창설하여 매년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태봉안 퍼레이드 서울행사 및 성주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성주생명문화축제의 성공기원을 기원하여 왔다.

성주군민취타대 최병국 대표는 “취타대의 전통거리 행렬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인 취타공연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고, 2016 성주생명문화축제가 발전적이고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한다."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