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 구미새마을중앙관 개관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4-27 18:18:14
[구미=이승근] 구미시에서는 26일 오후 구미시 원평동에 위치한 구미새마을중앙시장내 조성된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 구미새마을중앙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구미새마을중앙관은 신세계 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 53호관이며 전통시장내 조성된 6번째 장난감도서관으로 250여종(550여점)의 장난감과 실내놀이터, 장난감대여실, 세척실, 카페쉼터 등을 갖추고 있다.

희망장난감도서관은 신세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임직원의 급여에서 일정액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신세계 희망 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후원금에 회사 자금을 매칭한 기금으로 지어지고 있다.

구미시는 장난감도서관의 원활한 조성을 위해 지자체로서는 드물게 경매로 나온 방치된 폐상가 물건을 매입하는 방식을 통해 예산절감은 물론 시장환경 개선에도 기여하여 적극행정의 우수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번 장난감도서관 개관은 아이를 키우는 30~40대 젊은 주부고객층의 전통시장 유입을 촉진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 대기업과 전통시장의 훌륭한 상생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서관 운영은 20,000원의 연회비를 내고 가족단위 회원가입 뒤 실내놀이터를 이용(비회원 이용료 1,000원)하고 장난감을 대여하는 방법으로 금오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운영을 지원한다.

한편, 도서관 개관 후 이용 활성화를 위해 부모교육, 아나바다장터개설, 어린이 경제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뿐 아니라, 인근 지자체(김천, 칠곡 등) 주민들의 이용을 검토하고 있어 시장 상인들은 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도서관 조성에 힘써 준 신세계 이마트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희망장난감도서관이 지역 내 복합놀이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