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4-26 17:48:26

[구미=이승근] 구미시는 제8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이하여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저탄소 친환경생활을 위해 녹색생활은 ‘내가 먼저(Me First)' 실천한다는 의식을 확산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4. 23(토) 오전 11시, 오후 2시에 구미시 탄소제로교육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환경에 관련된 영화를 상영하였다. 지난해부터 겨울ㆍ여름방학 맞이「영화로 배우는 기후변화 이야기」프로그램을 시작하여 성공리에 마친 후, 영화상영에 대한 시민들의 문의와 요청이 쇄도해 이에 구미시는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다시 한 번 영화를 상영함으로써 시민들이 기후변화 및 환경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4. 26(화)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3시간동안 구미보에서 지구의 날 및 자전거의 날 맞이 바이크 피크닉 행사를 진행하였다. 봄기운이 충만한 구미보에서 낙단보에 이르는 왕복 40km의 자전거 전용 구간을 김기중 구미시 자전거 연합회회장 및 회원, 읍·면·동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 및 시민 200여명이 완주하며자연의 신록을 만끽하고 지구를 위한 녹색생활 실천운동에 앞장섰다.

한편, 구미시는 탄소제로도시 조성을 위해 저탄소 녹색명절 만들기,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등 다양한 녹색실천 캠페인을 전개하고 탄소제로교육관 운영, 세대별 온실가스 진단 및 컨설팅 활동, 무선충전전기버스 운행 등의 친환경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해 오고 있다.

최윤구 복지환경국장은 행사에 참가한 시민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전 시민이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것이 우리시가 앞으로 저탄소 친환경 명품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데에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다." 며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