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경북서부권역 특수교육 관리자 연수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4-26 17:16:20
[구미=이승근] 구미교육지원청은 4월 26일(화) 경상북도교육연수원 인재관에서 경북서부권역(구미,김천,상주,고령,성주,칠곡) 유․초․중․고․특수학교 관리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하여 『2016 특수교육 관리자 연수회』를 개최했다.

장애이해 및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관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연수회에서는 김은숙 교육부 특수교육정책과장이 ‘특수교육 정책 및 통합교육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연수회는 장애인식 개선과 특수교육의 이해를 통해 특수교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장애학생들의 인권침해를 예방할 수 있는 인권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며 관리자 상호간의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동걸 교육장은 장애 인식 개선과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해서는 특수교육에 대한 관리자의 학교경영 역량 강화가 최우선이라며 학교 현장 중심의 특수교육 지원체제 강화를 위해 관리자가 함께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