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간부공무원 청렴리더십 교육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3-29 12:06:20

[영주=송용만기자] 영주시는 29일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청렴리더십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청렴마인드를 확립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를 위에서 아래로 확산하기 위해서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청렴판소리 공연, 역할극, 청렴뮤지컬 등 사례중심 특강으로 진행돼 청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시장 및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으로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간부공무원 교육에 이어 향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청렴성 제고를 위한 청렴실천 결의 및 교육을 실시해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직자는 청렴을 바탕으로 시민의 귀감이 되고,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야 한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가 위에서 아래로 흐르고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