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성공적인대가야체험축제 최종 실행계획 보고회
항상 새롭고 또 가고픈 축제!‘용사여! 진군하라’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3-24 17:07:50

[고령=이승근] 고령군은 23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오는 4월 7일부터 10일(4일간)까지 개최되는 대가야체험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2016대가야체험축제 최종 실행계획 보고회를 곽용환 군수를 비롯한 김의순 축제추진위원장, 이달호 군의장, 군의원, 자원봉사단체장, 유관기관단체, 관련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고령군은 이번 축제의 컨셉을 대가야가 이웃 신라와 백제와 함께 치열한 영토싸움을 하던 시기를 모티브로 한 체험프로그램 콘텐츠 구성으로 성인, 가족, 어린이들이 함께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용사여! 진군하라』란 주제로 한층 더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제 첫날에는 미스경북 선발대회 본대회가 대가야문화누리 야외광장에서 펼쳐져 축제의 흥을 더욱 돋울 계획이며 실내 무대로 옮겨 새로운 스토리로 공연되는 뮤지컬 ‘가얏고’가 기대를 더하고 있다. 특히 축제 주제를 압축하여 표현한 대가야 진군 퍼레이드는 관광객과 주민이 함께 어울려 대가야읍 시가지를 행진 함으로써 축제 분위기를 절정에 이끌 전망이다.

바베큐체험, 마상무예 체험, 딸기사랑이벤트 등 인기 높은 프로그램은 질적으로 향상시켜 축제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곽용환 군수는“12회를 맞는 축제 준비에 철저한 준비로 관광객을 맞이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그 동안 축제관련 추진평가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여 대책마련을 통한 수준 높은 축제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당부하였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 발전해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