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지역상담실 협의회 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임종문 | 기사입력 2016-03-24 16:52:59

[여수=임종문 기자]지난 23일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진로상담교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여수교육지원청 다목적실에서「인터넷·스마트미디어 중독 자녀를 둔 부모교육 및 가족상담」에 대한 연수를 했다.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사이버 폭력으로 다양화되고 있는 사회현상에 대비하고자 작년의 1차 연수에 이어 올해 2차 연수를 하게 됐다.

노효선 강사(광화문심리치료센터 정신분석심리치료사)는 사이버 폭력에 대한 이해와 부모상담 진행 및 치료적 접근 방법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충분히 좋은 엄마 되기’에서는 현대 정신분석(대상관계)이론 중 도널드 위니캇이 주장하는 ‘자녀가 주인공이 되도록 한다.’, ‘기다려 주는 엄마’ 등의 내용으로 전개됐다.

최성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Wee프로젝트 담당자들과 진로상담교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상담 능력과 함께 전문성의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동 및 청소년들과 학부모를 위해 보다 더 다양하고 질적인 연수를 할 것이다" 고 했다.

한편,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들의 상담역량 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 양질의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꾸준히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