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개강
‘2017 올해의 관광도시’를 준비하며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3-21 15:10:59
[고령=이승근] 고령군은 지난 3월 21일 13시에 인빈관 세미나실에서 문화관광해설사들을 대상으로 하는『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개강식이 교육생 및 고령군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교육은 5월말까지 총 6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으로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 수준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7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며, 이론・실습・ 발표 등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으로는 △문화관광해설사, 자기만의 캐릭터 찾다 △쉽게 들려주는 내 고장 역사문화 이야기 △종교를 통해 우리의 정신문화를 알다 △현장 해설 전문가를 통해 노하우를 전수받다 △문화관광해설사, 감성 스토리텔러가 되다 △전문가 코칭을 통한 문화관광해설사 능력 향상이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고령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광객들의 수요를 반영한 질 높은 서비스와 차별화된 해설로 고령군의 관광 이미지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