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민원행정업무 시민 행복이 최우선" 시민이 주인" 섬김행정의 실천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3-13 18:04:09

[영주=송용만기자]영주시는 민원만족도 향상 및 소통행정서비스 추진을 위해 지난11 시청 강당에서 민원담당관 교육을 실시했다.

민원담당관제는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인이 부서를 방문했을 때 민원담담관이 민원인을 업무 담당자에게 안내하고 완료시까지 불편함이 없도록 책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민원담당관은 각 부서별로 직무경력이 풍부하고 업무 이해도가 높은 무보직 6급, 또는 팀장으로 정해 신속한 업무처리는 물론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도록 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위한 모바일 설문시스템인 ‘망고톡’ 활용과 시청 민원실과 보건소,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민원인의 편의를 돕기 위해 설치할 예정인「태블릿pc」활용방법 교육과 2016년 민원행정업무의 방향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시정의 최종 목표는 시민의 행복"이라고 전하고 “섬김행정 실천을 위해 민원담당관들이 먼저 나서서 큰 역할을 해달라" 고 전했다.

영주시는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매월 두 번째 주 수요일에는「시민과의 소통, 만남의 날」, 매월 네 번째 수요일에는「수요행복민원실」을 열어 시민들이 직접 시장과 만나 시정에 대해 건의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으며, 민선 6기 시작과 함께 “시민이 주인"이라는 관점에서 행정을 추진하는 섬김행정의 실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