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합병증 검사 무료로 받자!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3-11 19:53:20

[고령=이승근] 고령군보건소는 10일부터 11월말까지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예방을 위하여 안저검사 및 신장질환 검사를 관내 안과의원과 보건소에서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선착순무료로 검사 한다.

당뇨병환자의 눈 보호를 위해 관내의원 경대연합안과와 협약을 체결해 11월말까지 보건소 등록환자 중 진료 받은 경험과 방문건강관리사업을 통해 보건소에 등록된 자, 민간 병․의원 등 의료기관에서 보건소로 의뢰․연계된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전문의 상담 및 안저검사를 한다.

당뇨병으로 진단된 후에는 안과질환이 없더라도 1년에 한번정도는 안과에서 정기적으로 안저검사를 받는 것이 최선이며, 실명원인으로 가장 흔한 질환이 “당뇨병성 망막병증"이다.

또한 당뇨병이 지속되고 제대로 관리가 안되면 신장에서도 제기능을 못해 체내에 독성 물질이 축적되어 당뇨병성 신장의 요인이 되므로, 조기발견 및 합병증의 진행을 막기 위해 미세단백뇨 검사도 무료로 함께 한다.

당뇨병은 초기부터 철저한 혈당조절과 운동․식이요법 등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로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에 최선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