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홍보대사!
울진군보건소 어울마당 장수체조팀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3-04 09:20:27
[울진타임뉴스=최경락]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달 27일 후포항 한마음광장에서 열린“2016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개막공연에 보건소 장수체조팀이 장수체조와 대게 플래시몹을 시연하여 주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개막 공연 축하팀은“울진대게와 홍게숙녀들팀(후포리 이광자 등 33명)과 내사랑 울진팀(죽변리 김영옥 등 30명)으로 울진군보건소의“2015년 어울마당 장수체조대회"수상팀이다.

어울마당 장수체조 경연대회는 울진군보건소에서 2008년부터 마을별로 찾아가서 어르신들 건강상태에 맞는 건강체조를 주2회 운영하는 장수팔팔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을 1년간 운영한 후 지역주민 1,000여명이 어울어져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공유하는 축제마당이다.

이번 대회에 참석하신 한 어르신은“우리군에 찾아오신 손님을 맞이한다고 힘든 줄도 모르고 열심히 연습했다"며 “우리가 이렇게 응원했으니 울진대게 축제 대박날겁니다"라고 말씀하셨다.

군 관계자는“지역의 큰 축제인 대게축제에 장수체조팀이 출연하여 우리군 보건사업과 실력을 관광객과 주민에게 홍보하는 계기가 되어 더 뜻 깊다 "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