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다문화가족 함께하는 광양항, 미 해군 수송선 견학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6-03-03 17:01:59

[순천=임종문 기자] 지난 25일 순천경찰서(서장 이명호)는 결혼이주여성과 초등 자녀 16명을 대상으로 광양항과 미 해군 수송선 ‘사카가웨호’ (4만 2천톤급, 급유 및 군수물자 수송)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자녀들에게 우리지역 알기를 통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견학은 광양항 마린센타 홍보관(19층)에서 홍보동영상 시청, 광양항 전경 관람하고, 광양항 컨테이너부두에 정박중인 미 해군 수송선 ‘사카가웨호’에 승선해 다목적 헬기 이착륙장, 조타실, 급유 장비 등을 둘러보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필리핀 출신 윤체리매(31세,여)는 “우리 결혼이주여성과 자녀들이 한국사회에 잘 적응을 위해서는 관심어린 배려와 현장견학 등이 절실히 필요하고, 경찰관들의 따뜻한 배려로 자녀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해주어 감사하다며, 수송선 견학에 참석하기를 잘했다"라고 평가했다.

이명호 서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앞으로 다문화가족이 우리 순천지역 주변을 바로 알고 이해하며 자긍심을 고취하는데도 기여할 것이다"라며 지속적으로 다문화 정작 지원활동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