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6년 소상공인 창업 및 경영개선교육 실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교육 등 6개과정 1,100여명, 교육수료자에게 경영개선자금 우선추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2-23 11:23:50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올해 소상공인의 창업․경영능력 제고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한 창업 및 경영개선교육을 오는 3월부터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창업 및 경영개선교육은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능력을 갖추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총 6개 과정 1,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성공창업교육은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 희망자, 기존사업자 등 총60여명을 대상으로 디저트문화 발달에 따른‘핸드드립 커피창업 교육’을 초급, 중급과정으로 나누어 각각 5월, 6월에 실시한다.

경영개선교육은 기존사업자 등 총 120여명을 대상으로 3월, 5월, 8월에 실시하며, 성공창업사례,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등을 교육한다.

모바일홈페이지 제작교육은 기존사업자 등 총960여명을 대상으로 하며 네이버 모바일홈페이지 제작서비스 모두(modoo!)를 활용한 교육으로 초급과정은 3.21~3.24 (4일간), 중급과정은 4.18~4.21(4일간)에 운영된다.

모바일홈페이지 제작교육은 지난해 12월 네이버(주) 협약을 통해 실시되는 것으로 본 교육을 통해 홍보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오프라인 매장이 갖는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여 매출 상승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전광역시 유승병 일자리경제과장은 “올해 교육은 소상공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실습형 교육 위주로 추진하고자 한다"면서“정보교류와 새로운 경영 트랜드를 습득하여 자생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많은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또는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소상공인 교육 12시간이수자에게는 경영개선자금 신청 시 우선 추천된다"고 강조했다.

기타 교육과 관련된 내용은 대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그밖에 궁금한 사항은 시 일자리경제과(270-3523)나 대전경제통상진흥원(380-306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