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치유농업발전연구회 정기총회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2-20 18:42:48
[영주=송용만기자]영주시 치유농업발전연구회(회장 이도선) 2016년 정기총회가 지난 19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영주시치유농업발전연구회는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럽을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치유농업을 도입하여 농촌의 새로운 활력을 찾고자 결성되었으며 5개 분과 약300명의 회원들이 국립녹색농업치유단지 조성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2015년에는 치유농업 저변확대를 위해 시민텃밭 운영, 작물재배 및 수확체험, 재능나눔 미술대회, 천연염색 체험, 농촌마을 이모작콘서트, 곤충관찰원, 우리 떡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영주시치유농업발전연구회는 2014년 8월 발기인대회, 10월 창립총회를 거쳐 12월에는 국회에서 치유농업 토론회를 개최하였으며, 2015년각 분과별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 목화, 쪽 등을 재배하고 유치원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영주시는 이 번 총회가 농업을 통해 자연에서 위로 받고 자연 속 행복한 삶을 지향하는 치유농업발전연구회의 활동의지를 다지고 녹색농업치유단지 조성사업의 추진 결의를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