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새누리당 상주시 후보 단일화 추진 촉구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2-17 17:50:50
[상주=이승근]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가 5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누리당 상주기 기초의원 협의회(회장 김태희)는 2월 17일, 새누리당 상주시 후보 단일화 추진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른 선거구와의 통합선거구가 확실시 되는 시점에서 상주지역에 여야 구분없이 후보가 난립함으로써 국회의원이 배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위기의식이 시민들 사이에 팽배함에 따라 새누리당 상주시 기초의원 협의회는 2월 16일 긴급회동을 거쳐 13명 전원 합의로 성명서를 발표하게 된 것이다.

기초의원 협의회는 성명서를 통하여 대다수의 시민이 갈망하고 있는 새누리당 국회의원 후보 단일화를 강력히 촉구하는 한편, 예비후보자가 상주의 미래와 희망 그리고 재도약의 발판을 위하여 뜻을 모아 줄 것을 주문했다.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새누리당 상주시 후보 단일화 추진 촉구 성명서

우리 상주시의 인구는 102천명으로 국회의원 단독선거구 하한선인 14만 명에 미치지 못해 다른 지역과 합쳐지는 통합선거구가 될 수 밖에 없는 실정이고 인접 선거구와 통합을 앞두고 있는 이때에 상주지역에서만 새누리당 후보로 4명이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상주지역에서 국회의원이 배출되지 못할 것을 크게 우려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 상주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없을 경우 대규모 국책사업, 지역 현안사업 추진 등이 사실상 어려워져서 상주지역의 발전과 번영은 더 이상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에, 새누리당 상주시 기초의원 협의회에서는 상주시의 지속적인 발전과 시민 대화합을 위해 다음과 같이 촉구합니다.

1. 지역 국회의원 배출은 경상도의 뿌리인 우리 상주의 명예와 자존심과도 직결되어 있다.

또한 대다수의 시민들과 단체에서 새누리당 국회의원 후보 단일화 추진을 갈망하고 있으므로 국회의원 예비후보 상호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조속한 시일내 국회의원 후보 단일화를 강력히 촉구 한다.

1. 예비후보자는 상주를 위해 정치를 꿈꾸는 만큼 우리 상주의 미래와 희망만을 바라 보아야 할 것이며, 개인의 영달보다는 시민의 뜻을 존중하고 나아가 상주의 재도약 발판을 위하여 시민들의 한결같은 열망인 새누리당 국회의원 후보 단일화를 강력히 촉구한다.

2016. 2. 17

새누리당 상주시 기초의원 협의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