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년교도소 출소자 사회복귀 안내
권현근 | 기사입력 2016-01-28 09:29:18
【김천 = 권현근】김천시(시장 박보생)는 1월 27일 수요일 오전 10시 김천소년교도소를 방문하여 2016년 출소 예정자를 대상으로 사회복귀 지원과 복지사각지대 사전발굴을 위한 특별강의를 실시했다.

김천소년교도소는 지좌동에 위치한 국가 교정시설로 수용자의 교정·교화를 통해 올바른 인격 형성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출소 예정자들에게 필요한 민원행정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개인별 상담을 통하여 출소 후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유도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출소자의 재범 유혹을 차단하여 지역사회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김천소년교도소와 김천시의 협조로 실시되었다.

행복나눔과 임재춘, 이상열, 김영진 주무관이 진행한 강의는 위기에 처한 수용자들에게 기초생활보장과 긴급지원서비스 안내를 주요 내용으로 출소 후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청 기준과 방법에 대하여 안내했다.

수용자들은 출소 후 겪을 수 있는 위기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심을 가지며 내용에 대해 질문하고 상담을 요청하는 등 강의 내내 진지한 태도도 참여하였다.

안 민 행복나눔과장은“찾아가는 안내 서비스가 출소예정자들의 안정적인 사회복귀와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발판이 되길 바라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