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사회적 경제기업 ‘설맞이 릴레이 판촉 행사’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5 11:38:12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는 27일 순천시청 후문에서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사회적 경제 제품 판촉 행사 실시를 시작으로 공공기관, 순천역, 아파트 밀집 지역 등에서 릴레이 판촉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회적 경제 기업 11개소가 참여해 착한 종합선물 세트, 한과, 과일, 육류, 떡류, 건어물 등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을 전시 판매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같이의 가치’의 의미를 되새기고 더불어 함께하는 나눔의 경제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안 경제 구축과 지역의 미래를 위해 애쓰고 있는 사회적 경제 관계자들의 노력에 감사드리고, 돈과 자원이 지역과 함께 선 순환하는 상생의 경제를 위해 사회적 경제 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적 경제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함과 동시에 생산, 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을 말하며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아우르는 말이다.

순천시 사회적 기업은 19개, 마을기업 12개, 협동조합 38개로 69개소 834명이 참여해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