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 속에 핀 열정과 봉사의 꽃 !
남양초등학교 겨울 방학 대학생 지식봉사 캠프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1-25 10:13:37

【울릉=최경락기자】 울릉 남양초등학교(교장 이덕만)는 2016년 1월 18일(월) -1월 20일(수) 까지 겨울 방학 대학생 지식봉사 캠프를 열었다. 한국장학재단에 등록을 한 건국대학교 학생 7명이 우리 학교로 봉사 활동을 오게 되었다.

본교 4-6학년 학생 12명이 함께한 이 캠프는 한파로 얼어붙은 울릉도를 열정과 훈훈함으로 녹여버렸다.

캠프 기간 동안 과일청만들기, 캘리그라피, 레고팔찌 만들기, 석고디퓨즈 만들기 등 학생들이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여러 가지 창의적 체험활동을 하면서 흥미와 보람을 느꼈다. 또한 런닝맨 놀이, 눈썰매타기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서로 친밀감도 많이 느꼈다.

우리 학교 12명의 학생들은 간호학과, 의료공학과, 디자인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하는 대학생들과 함께 그동안 궁금했던 대학생활에 대해 대화를 하면서 대학생활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자신들이 살고있는 울릉도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하였다.

□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앞으로 자신의 진로를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자기의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려는 결심도 가지게 되었다.

대학생 봉사단과 헤어질 때는 같이 사진도 찍고 연락처도 주고 받으면서 눈물이 글썽글썽한 남양의 아이들을 보면서 앞으로도 이런 의미있는 행사가 계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생겼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