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가정용 태양광, 태양열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보급
최동순 | 기사입력 2016-01-22 18:27:41

[태백=최동순]태백시가 에너지절약 및 생활 속 친환경 에너지 보급을 위해 관내 10 가구에 태양광, 태양열설비 설치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태양광 태양열 보급 사업은 에너지 자립형 녹색기반시설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지난 18일 공고를 통해 관내 일반용 가구 중 자가 세대에 한해 도․시비 50% 및 설치세대 자부담 50%로 현재 접수하고 있다.

태양광 태양열 보급 사업은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관내 11세대에 설치 완료 운영 중에 있으며, 2016년 추진사업이 마무리 될 경우 약 20가구에 태양광과 태양열을 활용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공급이 완료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생활 속 에너지절약 체험을 위해 아파트 베란다를 활용한 가정용 소형 태양광발전기 보급사업도 지원한다.

금년 처음으로 지원되는 가정용 소형 태양광 발전기 보급 사업은 250W급 태양광집열판 1장을 가정에 설치하는 사업으로 시는 본 사업의 활용도에 따라 내년도에는 더 많은 가정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보급 세대를 크게 늘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일부 무자격 태양광발전사업자가 농촌마을을 방문 태양광설비를 무상으로 설치 일정기간 운영 후 향후 마을 및 개인에 양도하는 방법으로 태양광발전 설비 설치를 제안하는 등 설치로 인한 피해가구가 지속 발생하고 있다"며 “태양광설비 설치 시 시 에너지담당부서 및 신재생 에너지 센터(1544-0940)로 문의하여 무자격자에 의한 설치피해가 더 이상 재발되지 않도록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현재 950kw의 태양광 발전설비와 800㎡의 태양열 급탕설비가 운영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