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주년 세계자유의 날 기념식 및 통일안보결의대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6-01-22 16:43:15
【김천 = 김이환】통일안보중앙협의회 김천시지부(지부장 김진옥)는 22일 김천시 문화회관에서「제62주년 세계자유의 날 기념식 및 통일안보결의대회」를 지부회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했다.

이 행사는 1954년 1월 23일, 7,600여명의 반공포로들이 북한으로의

송환을 거부하고 대한민국과 자유중국(대만), 브라질 등 자유주의 국가로 귀순했던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기 위해 치러지고 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기념사를 비롯해 정만복 부시장의 격려사, 김용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의 축사, 김학우 김천시지구 이북오도민 경북연합회장의 만세삼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2009년 탈북한 김지은 안보전문강사의 ‘내가 본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정만복 부시장은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민주주의의 소중한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