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구강·치아관리 구강보건사업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1-22 15:15:03
【김천 = 이승근】김천시 중앙보건지소에서는 바쁜 업무로 구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인 구강 및 치아관리 보건사업』을 2016. 1. 21(목) 13:30 ~ 16:30 시청 민원실 앞마당에서 만성질환사업과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추운 날씨에 시청직원과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치과의사 1명과 치위생사 2명 등 총12명의 직원들로 구성되어 불소바니쉬 도포 95명, 혈압.혈당 측정 90명, 혈관나이 측정 97명 등 모두 280여명의 직원과 민원인이 검진의 혜택을 받았다.

불소바니쉬 도포라함은 말그대로 치아에 불소막을 입혀 주는 것으로 산성 물질로부터 치아 표면을 보호하고 충치예방 및 시린이 완화에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앙보건지소에서는 앞으로 오지 마을, 시설 어르신 등 8,000여명의 대상자들을 상대로 찾아가서 봉사하는 구강보건사업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지도.편달이 있기 바라며, 언제든지 필요로 하면 달려가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다.

박보생 시장은 추위에 수고하는 직원과 민원인에게 격려 인사를 통해 “직원들이 건강해야 열심히 일할 수 있고, 시민에 대한 서비스의 수준이 높아진다”면서 개인의 건강과 시민의 구강 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